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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한국세무사회 > 자주묻는질문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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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금번에 세무사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세무사로서 개업을 하기 위해서는 수습교육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어          떻게 신청하면 되는지요?
먼저 세무사 시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세무사로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세무사법 제12조의5 규정에 의해 실무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회 공지사항 또는 담당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본회 회원서비스팀 (☎ 02-521-9457)
[최종 수정일 : 2008-11-20]

02 한국세무사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세경력자 교육을 받으려고 합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국세경력자 실무교육은 1년에 4회 실시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경력교육]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본회 회원서비스팀 (☎ 02-521-9457)
[최종 수정일 : 2008-11-20]

03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직원희망교육을 신청하시려면 각 지방세무사회(현재는 서울지방세무사회와 중부지방세무사회만 이용 가능)의 홈페이지에서 교육수강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각 회원사무소의 직원 등록 및 삭제도 지방세무사회 교육수강시스템에서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속 지방세무사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서울지방세무사회 (☎ 02-598-3216)
               중부지방세무사회 (☎ 02-597-1366)
[최종 수정일 : 2008-11-20]

04 세무연수원의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중이신 컴퓨터의 환경이 우리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이용에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동영상이 끊어지거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우리회 [세무연수원 FAQ]의 "동영상 이용방법"에 나와있는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본회 회원서비스팀 (☎ 02-521-9457)
[최종 수정일 : 2008-11-20]

05 세무연수원의 동영상을 이용할 때 “세무사 회원과 세무사무소 직원 이상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고창        이 보여지는데요. 세무사무소 직원 이상은 무엇을 뜻하는 건가요?
우리회에 가입된 세무사 회원님의 사무소 직원들로 등록이 되어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세무사무소 직원 등록은 해당 세무사님께서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에 [회원정보수정]의 직원등록란을 통해 해당 직원을 등록 또는 삭제하시면 됩니다. [세무연수원 FAQ 바로가기]
● 문의처 : 본회 회원서비스팀 (☎ 02-521-9457)
[최종 수정일 : 2008-11-20]

06 한국세무사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관련 일정을 확인할 수 있나요?
세무연수원의 전체교육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본회 회원서비스팀 (☎ 02-521-9457)
[최종 수정일 : 200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