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4일
전/체/기/사 세/정/뉴/스 세/무/사/회/소/식 컨/텐/츠
세/금/문/제
조세전문가인 세무사에게 !
  [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세정뉴스
조세뉴스
국세/지방세
예규/판례
국제조세
사회ㆍ경제
기타
세무사회소식
신문보기(PDF)
회무
인터뷰
제언ㆍ기고
회원동정
기획
특집
상담사례
동호회소식
용어해설
연중기획
신간안내
컨텐츠
생활ㆍ문화
관련부처 소식
사람과사람
커뮤니티
공지사항
네티즌여론조사
 
홈>세정뉴스>조세뉴스
 [조회: 471]
서울국세청장에 김재웅…서울청 수장에 첫 세무대 출신 중용
[2015-12-24 연합뉴스]
심달훈 중부청장·최현민 부산청장 1급 승진 임명
세무대학 출신이 처음으로 서울지방국세청장 자리에 올랐다.

국세청은 23일 김재웅(57)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서울지방국세청장에 전보발령하는 등 고위공무원단 인사를 단행했다.

김 신임 청장은 지난해 12월 세무대학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국세청 1급(고위공무원 가급)으로 승진했다.

고교 졸업 후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23살의 비교적 늦은 나이에 세무대 1기로 입학해 1983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교육원 교수과장, 국세청 부가가치세과장·조사2과장·국세청 차세대국세행정시시템 추진단장, 전산정보관리관, 국세공무원교육원장을 역임했다.

중부청장 재직 시절 어려운 여건에서도 세수를 차질없이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이번 인사에서 서울청장으로 중용됐다.

중부지방국세청장에는 심달훈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승진임명됐다.

행정고시 31회 출신으로 중앙지방국세청 조사3국장,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을 지냈다.

심 신임 청장은 징세법무국장으로 국세청 개청 이래 최초 200조원 세수 달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현민 국세청 법인납세국장도 1급으로 승진해 부산지방국세청장을 맡게 됐다.

행정고시 33회 출신으로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장, 국세청 자산과세국장을 거쳤다
최 신임 청장은 연말정산 재정산 업무, 최근 마무리된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2급(고위공무원 나급)인 대전지방국세청장에는 최진구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광주지방국세청장에는 한동연 중부청 성실납세국장, 대구지방국세청장에는 서진욱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이 각각 임명됐다.

국세청 기획조정관은 김희철 서울청 조사1국장이 맡는다.

본청 핵심 보직 가운데 김봉래 국세청 차장과 한승희 국세청 조사국장은 유임됐다.

서울청에서는 김용균 성실납세지원국장, 임경구 조사1국장, 노정석 조사2국장, 강민수 조사3국장, 유재철 조사4국장이 새로 임명됐다.

국세청 관계자는 "누구나 열정을 갖고 헌신해 일하면 최고위직까지 갈 수 있다는 '희망사다리' 구축 기조를 유지한 것"이라고 이번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국세청은 내년 1월 고위공무원 승진 인사를 단행한다.
 [조회: 471]